전반적인 건강과 웰빙을 위한 요가 수련의 이점

규칙적인 요가 수련에 참여하면 스트레스 감소, 근력 및 유연성 발달 증가, 수면 패턴 개선 등 전반적인 건강과 웰빙을 향상시킬 수 있는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이점에는 스트레스 해소, 근력 증가 및 유연성 성장, 더 나은 수면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우울증, 심장병, 암 및 당뇨병을 비롯한 많은 만성 질환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 오랫동안 인식되어 왔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을 때 우리 몸은 코르티솔(체중 증가로 이어지는 호르몬)을 방출하여 면역력을 낮추고 질병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요가는 코르티솔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불안 장애와 관련된 일부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줄이기
스트레스가 적으면 에너지가 증가하고 정신 건강이 좋아져 업무와 개인 생활에서 생산성과 만족도가 높아집니다. 요가의 마음챙김 기술은 이러한 형태의 불안을 관리하고 완화하는 한 가지 방법을 제공합니다.

자존감 증가
불행히도 많은 사람들, 특히 우울증과 같은 정신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삶의 질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만성적인 낮은 자존감으로 고통 받고 있습니다. 자신과 타인의 자존감을 높이려는 의도로 정기적으로 요가 수련을 하면 자신과 타인 모두에 대한 감사, 공감, 연민을 포함한 긍정적인 감정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요가 연습은 우정, 연민 및 평정심을 키울 수 있습니다
일반 요가 수련생은 공감과 연민에 대한 이해를 심화하면서 다른 수련생과 유대감을 형성하는 훌륭한 방법임을 발견했습니다. 요가는 또한 스트레스가 많은 상황을 보다 우아하고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평정심을 강화합니다.

건물 강도
체력은 부상을 방지하고 신진 대사를 높이며 면역 기능을 강화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스트레칭, 구부리기, 근력 강화를 강조하는 요가 자세는 부상을 예방하는 동시에 근육의 힘을 키우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균형 잡힌 신경계 촉진
우리의 신경계는 우리 몸이 외부 자극과 바이러스, 박테리아 및 염증과 같은 내부 위협에 어떻게 반응하는지에 대한 마스터 컨트롤러 역할을 합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교감신경계(투쟁 또는 도피 반응)가 통제권을 잡고 고혈압, 불안, 근육 긴장, 심박수 급상승, 호흡 곤란 등의 증상을 일으킵니다. 반면에 우리의 부교감 신경계는 우리 몸을 진정시키고 치유 과정을 돕기 위해 작동합니다.

노폐물을 장기에서 멀리 옮기는 림프계로의 순환을 증가시키는 운동은 우리 시스템에서 유해한 박테리아와 바이러스를 해독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호흡 기술, 명상 및 회복 자세는 모두 이 과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건강한 대장 증후군 유지 및 변비 개선
요가 연습, 특히 트위스트 포즈는 과민성 대장 증후군과 관련된 증상을 완화하고 소화를 개선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것은 대장 기능을 자극하면서 장을 움직이는 방식으로 인해 노폐물이 소화관을 더 빨리 통과하도록 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요가는 면역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비틀고 구부리는 동작을 통해 요가 수련은 백혈구 생성을 자극하여 면역력을 강화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이것은 종종 인간을 괴롭히는 감기, 독감, 대상 포진, 귀 감염 및 위궤양과 같은 질병으로부터 사람을 보호하는 데 필수적입니다.